본문 바로가기

결혼 준비의 모든 것

부케 고르는 시기 부케 고르는 팁

반응형

결혼식에서 부케는 신부의 아름다움을 더욱 돋보이게 해주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. 본식 부케를 고르는 시기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부케를 선택할 때는 가장 먼저 부케에 사용할 꽃의 시즌을 고려해야 합니다. 특정 꽃은 시즌에 따라 가능하지 않을 수도 있기때문에 원하는 꽃이 언제 구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
부케는 결혼식 2-3주 전에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. 너무 빨리 해도 시기가 맞지 않아 상담이 어려울 수 있고, 너무 늦으면 주문이 안되거나 주문할 수 있는 꽃 종류가 한정될 수 있습니다. 이때는 부케 디자인을 확정하고, 필요한 꽃을 미리 주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.

부케의 스타일은 신부의 드레스, 결혼식 홀, 계절 등에 따라 다르게 결정될 수 있습니다. 본식 드레스의 소재나 디자인과의 어울림, 예식 장소의 꽃 장식과 분위기 등을 고려해서 골라야 합니다.
부케의 색상은 신부의 분위기에 크게 영향을 주는 요소입니다. 드레스와 잘 어울리는 색상 조합을 고민해보고 원하는 느낌을 표현할 수 있는 색을 선택해야 합니다. 부케의 컬러는 개인의 취향과 신부의 피부 톤에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.

또한, 부케에 들어가는 각 꽃의 의미를 고려하는 것도 중요합니다.

고르기 어렵다면 전문가와 상담하며 부케의 디자인을 함께 고민해보는 것이 좋습니다. 스타일, 형태, 다양한 꽃의 조합 등을 상담 받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
부케를 선택할 때는 미리 예산을 정하고 그에 맞춰 꽃 종류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. 고급스러운 꽃일수록 가격이 비쌀 수 있으므로,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.

본식 드레스 라인, 소재에 따라서 부케 디자인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. 벨라인, A라인의 드레스에는 스커트 라인이 넓은 만큼 반구형 디자인이나 풍성한 드롭 디자인처럼 부케 사이즈가 크고 풍성한 것이 좋습니다. 머메이드, 엠파이어 라인의 드레스에는 꽃의 줄기가 길게 노출되는 디자인이나 라인감을 표현한 디자인의 부케가 잘 어울립니다.

결혼식 부케 선정은 여러 요소를 고려해야 하는 만큼 신중해야 합니다. 결혼식 날, 신부의 특별한 순간을 더욱 빛나게 해줄 가장 아름다운 부케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.